본문 바로가기

유투브강좌보기/Power View

Power View 소개와 기능 설정

Power View 로 대시보드 쉽게 만들기

파워뷰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여러 시각화 요소들 ( 차트, 그래프,지도)을 기반으로 동적으로 연결해 주는 편리한 기능 입니다. 여기서 동적이라는 의미는 각각의 시각화 요소가 데이터 필터 역할을 하여 다른 시각화 개체에도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의미 입니다. 파워뷰를 통해서 데이터를 시각화하고 공유함으로 인해서 정적인 보고서가 아니라 동적인 보고서를 만들 수 있으며 주요 지표들에 대한 대시보드를 생성하여 공유 함으로 인해서 조직내에서 보다 빠르고 즉각적인 정보 공유를 통해서 업무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아주 편리한 기능 입니다.

파워쿼리는 Excel 용 추가 기능으로 무료로 제공되는 기능이니 꼭 한번 사용해 보시길 적극 권장해 드립니다. 이전 엑셀에서는 할 수 없는 다양한 기능을 통해서 보다 효율적으로 엑셀을 활용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