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관계에는 단방향 또는 양방향 교차 필터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필터링은 항상 일에서 다의 방향으로 발생합니다. 교차 필터가 양방향 인 경우 (즉, 두 개의 화살표가 있는 경우) 필터링은 다 측에서 일 측으로도 발생합니다. 이 동작을 이해하는 데 예제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보고서가 그림 1-1에 표시된 데이터 모델을 기반으로 하고 행에 연도가 있고 값 영역에 제품 이름의 수량 및 개수가있는 경우 아래와 같은 결과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Calendar Year는 Date 테이블에 속하는 열입니다. Date는 Sales와의 관계의 한쪽에 있기 때문에 엔진은 연도를 기준으로 Sales를 필터링합니다. 이것이 표시된 수량이 연도별로 필터링되는 이유입니다. 제품의 경우 시나리오가 약간 다릅니다. 필터링은 Sales 및 Product 테이블 간의 관계가 양방향이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보고서에 제품 이름 수를 입력하면 연도의 필터가 Sales를 통해 Product로 전파되기 때문에 매년 판매 된 제품 수를 얻습니다. 판매와 제품 간의 관계가 단방향이면 다음 섹션에서 설명하는 것처럼 결과가 달라집니다.행에 Color를 입력하고 값 영역에 Count of Date를 추가하여 보고서를 수정하면 다음과 같은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행의 필터는 Product 테이블의 색상 열입니다. Product는 Sales와의 관계의 한쪽에 있기 때문에 Quantity가 올바르게 필터링됩니다. Product Name의 개수는 행에있는 테이블, 즉 Product에서 값을 계산하기 때문에 필터링됩니다. 예상치 못한 숫자는 Count of Date입니다. 실제로 모든 행에 대해 항상 동일한 값, 즉 Date 테이블의 총 행 수를 표시합니다. 색상 열에서 오는 필터는 날짜와 판매 간의 관계가 단방향이기 때문에 날짜로 전파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Sales에 활성 필터가 있어도 관계 유형으로 인해 필터가 Date로 전파 될 수 없습니다. 양방향 교차 필터링을 사용하기 위해 Date와 Sales 간의 관계를 변경하면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제 숫자는 주어진 색상의 제품이 하나 이상 판매 된 일수를 반영합니다. 언뜻보기에 모든 관계가 양방향으로 정의되어야하는 것처럼 보일 수 있으므로 필터가 어떤 방향으로도 전파되고 항상 의미있는 결과를 반환 할 수 있습니다. 나중에 이에 대한 부분에 대해서 조금 더 자세히 다루겠지만, 이런 방식으로 데이터 모델을 디자인하는 것은 거의 적절하지 않습니다. 실제로 작업중인 시나리오에 따라 올바른 관계 전파를 선택합니다. 양방향 필터는 편리한 부분이 분명이 있지만, 그 만큼 신경 써서 생각 해야 하는 부분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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