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xcel

엑셀에서 표를 써야하는 이유

데이터를 관리하고 데이터로 부터 분석을 할때 일반적으로 함수를 사용하게 된다.

함수를 사용하기 앞서서 데이터를 어떻게 잘 관리하느냐는 상대적으로 많은 실무자들이 그닥 큰 신경을 쓰지 않는다. 이미 많은 형식의 엑셀 파일들, 기존에 잘 쓰고 있고, 심지어 나의 입사전에 통용되던 양식 파일들이기에 내가 굳이 그러한 양식을 바꿀 이유도 필요도 없기 때문이다.

하지만, 요즘의 업무 환경에서 처리해야 하는 데이터의 양은 점점 커지고 있고 종류 또한 다양해지고 있다. 

기존의 방법외에 간단한 표를 이용하여 데이터를 관리 할 수 있다면 굳이 하지 말아야 할 이유는 없지 않은가?

엑셀 표 기능을 통해서 간단한 데이터를 어떻게 관리 해야 하는지 또, 이런 표를 기본으로 어떻게 데이터 분석이 확장되어 나가는지 아래 동영상을 통해서 확인 할 수 있다.